운전 중 ‘문자’에는 벌금 £90+벌점 3점


음주·약물 복용 보다 사고 위험 높아

창 밖 쓰레기 버릴 시 £80 



영국서 운전 중 전화나 문자texting하면 벌금 £90(15만원)에 운전 면허 벌점 3점을 받는다. 

정부는 위험한 운전을 줄이기 위해 처벌을 강화키로 지난주 발표했다. 

교통부 패트릭 매루거린 장관은 위험 운전 벌금을 50% 올린다고 발표했다. 

맥루거린 장관은 운전 중 전화를 한 번 했다고 인정하면서 이후에는 하지 않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운전자들이 핸들을 잡은 채로 전화나 문자 혹은 소셜네트워킹 접속을 하면 치명적인 사고 발생 위험이 매우 높아진다는 사실을 심각하게 받아 들여야 한다고 그는 강조했다. 

맥루거린 장관은 “운전자들이 다른 운전자나 보행자들의 안전을 완전히 무시한 운전을 계속하고 있다며 반드시 적발해 처벌하겠다”고 밝혔다. 

런던 경찰청(메트로폴리탄 폴리스) 버너드 호간 호우 청장은 운전면허 벌점 역시 3에서 6점으로 올릴 것을 지난달 주장한 바 있다. 

맥루거린 장관은 “남들도 운전 중 문자하고 통화하지 않느냐”는 핑계는 더 이상 인정되지 않는다고 단호히 말했다. 

운전 관련 단체들은 안전 관련법 엄격 적용과 함께 벌점도 더 올려야 한다고 오래 전부터 주장하고 있다. 

영국은 벌점 12점 이상이면 운전면허가 취소된다. 

안전 전문가들은 “운전 중 통화나 문자는 음주운전이나 약물 복용 운전보다 사고 위험이 높다”며 “법을 무시하는 상당수 운전자에 대한 집중단속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운전 중 쓰레기 투기 단속도 강화된다. 

운전 중 창 밖으로 담배꽁초나 쓰레기를 버리다 적발되면 운전자뿐 아니라 동승자가 던진 경우에도 £80의 벌금이 부과된다. 

정부는 길거리 쓰레기 투기를 막기 위해 CCTV와 교통 단속원을 추가 투입해 단속을 강화할 방침이다. 

운전 중 쓰레기 투기 단속은 지난해 런던 지역에서 시범적으로 실시됐으나 단속의 어려움 때문에 실제 처벌은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다.


출처: 코리안위클리



참고로 영국의 벌점 제도를 간략하게 소개하면, 한번 받은 벌점은 우리 나라와 마찬가지로 3년간 유지되며, 3년 동안 누적 벌점이 12점 이상에 이르면 면허가 취소될 뿐 아니라 상황에 따라 상당 기간 면허 취득이 제한됩니다.  만약 벌점이 한도에 거의 도달하는 등 벌점을 회피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우리 나라의 운전면허 벌점 경감제도와 비슷한 별도의 교육 과정인 'driver education workshop'에 참여하여 벌점은 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 벌점이 적게는 3점에서부터 한꺼번에 9점, 11점까지도 부과되므로 각별히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운전 면허나 자동차와 관련한 사항은 DVLA(Driver and Vehicle Licensing Agency) 혹은 영국 전자정부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Penalty Points'


음주 운전의 폐해에 관해서는 잘 알려져 있고 또 경각심도 높지만, 운전 중 휴대전화의 사용으로 인한 문제점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경각심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어느 나라든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에 대한 처벌의 수위를 높이고 있으며, 얼마 전 소식으로 호주의 경우, 운전 중에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통화를 하지 않더라도 전화기를 목과 귀 사이에 끼고 있거나, 손에 쥐고 있기만 해도 단속 대상이 된다고 합니다. 심지어는 손이 쉽게 닿을 수 있는 다리 위 혹은 다리 사이에 두는 것도 문제가 된다고 합니다.  운전을 할 때에는 아예 전화기를 꺼버린다는 어떤 운전자의 말을 새삼 기억나게 합니다.


그리고, 이미 포탈사이트에서 아래 그림은  대부분 보셨을 듯 합니다...  이 그림은 벨기에의 한 광고 회사에서 제작한 것인 데, 운전 중 잠깐 눈을 내리깐 채 문자를 보내는 모습이 그대로 운전자의 ‘영정 사진’이 되는 것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름하여 'DON’T TEXT AND DIE'.



모쪼록, 

Don't Drink and Drive! 

Don't text and Drive!!

Don't eat and Drive!!!


, 위 내용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아이디어를 나누고 싶은 분은 댓글 남겨 주세요.

myukinside@gmail.com으로 메일 주셔도 됩니다~~~




Posted by 첫 걸음
,

며칠 전 런던 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스마트폰 앱을 기사를 통해 소개해 드렸는데, 이번에는 정말 정말 절실하게 필요한 앱을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난감한 상황을 겪어본 사람들은 아마도 주저없이 최고라고 하실 듯….

 

소개해 드릴 내용은 다름 아닌.. ‘화장실은 어디에?’를 주제로 한 것입니다.

 

영국은 물론 유럽 등 여러 나라를 여행해 보신 분들은 잘 아시리라 생각됩니다만, 해외 여행 중에 겪는 화장실 문화(?)는 우리 나라의 그것과는 많이 다른 것 같습니다. 우리 나라를 떠난지가 오래되어서 현재 상황을 정확하게 알지는 못하지만, 예전 기억으로만 생각해 보더라도 화장실에 돈을 내고 간 적은 별로 없었던 것 같은데런던을 기준으로만 보더라도 아직도 돈을 내고 이용해야만 하는 화장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그것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기차역에서 조차도 따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또 대형 슈퍼마켓 같은 곳에도 화장실이 없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직원용은 따로 있지요..  때로 사정이 급하니 직원용 화장실을 좀 쓰도록 해달라고 부탁을 해도 대부분 거절합니다.  단, 동행한 어린아이가 급하다고 하는 경우에는 대부분 직원용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최악의 화장실에 대한 기억은.. 프랑스의 베르사이유 궁전 매표소 앞에 있는 화장실이었는데 10여년 전에 우리 돈으로 약 1,000원 정도였습니다. 그런데, 기다리는 줄이 얼마나 긴지.. 들어가서 용무를 해결하기 까지 거의 1시간 가까이 걸렸었습니다. 어지간한 사람은 기다리다 어떻게 될 듯….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아시는 분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영국과 유럽을 잇는 Eurostar의 출발 및 종착역인 St Pancras Station에 있는 화장실의 입구 사진인데.. 얼마나 친절한 지 동전교환기도 비치가 되어 있습니다. 입장료(?) 30p ( 500원 정도, 1파운드=100펜스, 1 pound=100p=1700원 기준)이며, 장소에 따라 10p~50p까지 요금이 다양하다고 합니다. 그나마 공항은 대개 무료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영국의 화폐 기본 단위는 파운드입니다. 파운드는 공식적인 이름은 The pound sterling (symbol: £; ISO code: GBP)이며, British pound, 친숙한 사이에는 속어 비슷하게 ‘quid’라고도 많이 부릅니다.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 찾아볼 수 있는 화장실 찾기 앱을 몇 가지 소개합니다.


London Amenities Map: 런던의 화장실부터 시작해서 은행, 주차장, 식당, 주유소 등 많은 정보를 구글맵을 기반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화장실, 현금인출기, 은행, 우체국 위치 알림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지만, 나머지 정보는 65p를 지불하고 업그레이드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Street’Loo: 역시 구글맵을 기반으로 화장실 정보를 제공하는 무료 앱입니다. 런던 시내 중심가는 물론 Greater London, 지방 도시 등의 화장실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이 외에 ‘Loo Finder’와 같은 무료 앱도 있으며, 유료 앱 중에서는 아래 ‘London Public Toilet Locator’가 괜찮아 보입니다. 구입해서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패스트푸드로 유명한 맥도날드 햄버거하우스를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맥도날드사에서 제공하는 앱을 설치하고 인근에 위치한 점포를 찾아가서 화장실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워낙 체인망이 잘 갖추어져 있고 외부인의 이용을 특별히 제한하지 않기 때문에 상당히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예전에는 중심가 일부 점포에서 외부인이 화장실을 사용하는 것을 제한하기도 했었는데.. 요즘은 대개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런던 전역에 분포되어 있는 지하철 역에 설치된 화장실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지하철역 화장실 지도는 ’여기’에서 내려받으시거나 첨부된 지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ube toilets-map.pdf


, 런던시 교통센터(Transport For London, www.tfl.gov.uk)의 홈페이지에는 지하철, 기차, 버스 등 각종 지도 자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짐을 많이 가지고 지하철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 계단을 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도도 있습니다


’여기’

 

모쪼록 즐겁고 기분좋은 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 위 내용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아이디어를 나누고 싶은 분은 댓글 남겨 주세요.

myukinside@gmail.com으로 메일 주셔도 됩니다~~~




Posted by 첫 걸음
,

2013년 5월 7일부터 TIER 4 학생비자를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간단한 인터뷰를 거치게 될 것이라는 발표가 있으니 학생비자를 신청하실 예정인 분들은 참고로 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학생비자의 경우,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작성하고 예약을 한 후 예약된 날짜에 비자 신청서와 각종 증빙서류를 제출하는 동시에 생체정보(biometric information)를 채취하게 되는 데, 인터뷰는 이러한 서류를 제출하러 비자 센터를 방문할 때에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예전부터 영국에 입국할 때 학생비자를 취득한 상태라고 하더라도 입국 심사관이 학생비자 소지자로서 필요한 수준의 영어 실력을 갖추지 못한 상태라고 판단될 때에는 입국을 거절할 수 있다고 했었는 데, 이제는 비자 신청 단계에서 미리 인터뷰를 하는 것으로 결정된 것 같습니다.


아래는 'UKBA의 공고 내용'입니다.


Tier 4 student visa interviews

03 May 2013


From May 7, if you apply for a Tier 4 student visa you may have to sit a short interview when you attend the visa application centre to submit your application and biometric information.

The interview will focus on your reasons for coming to the UK; this is known as a credibility interview.

A report of the interview will be sent to the visa officer who will consider it alongside your visa application and supporting documents. You may be called for a further interview if the visa officer needs more information.



문제라고 한다면...  어제 5월 8일 엘리자베스 여왕이 의회 연설에서 이민정책을 점점 더 강화할 것이라고 밝힌 것과 지난 10여년 간 이민 정책은 꾸준히 강화 일로를 걸어왔다는 사실, 그리고 최근 지방 선거에서 이민 정책의 강화를 주장하는 정당이 약진하는 결과를 나타낸 것 등을 생각해볼 때, 앞으로 장기 체류 비자 신청 전반으로 확대될 가능성도 없지 않아 보입니다.   여왕이 밝힌 정책 전반에 대한 소개는 별도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Queen's Speech: Immigrants face tougher rules'



, 위 내용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아이디어를 나누고 싶은 분은 댓글 남겨 주세요.

myukinside@gmail.com으로 메일 주셔도 됩니다~~~




Posted by 첫 걸음
,

모든 길은 로마로 통했지만.... 모든 궁금증은 인터넷에 이어 모바일 인터넷으로 통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런던 생활을 좀 더 안락하게 해주는 앱에 대한 기사가 있어 소개합니다.

런던 생활을 바꿔놓는 11가지 앱


런던을 찾는 관광객과 런던으로 출퇴근을 하거나 통학하는 사람이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열 한 가지 앱을 소개한다. 
 
Hailo Black Cab App  지금 있는 곳으로 택시를 부를 수 있다. 예약번호와 택시기사의 전화번호를 알려주며 앞으로 얼마나 기다리면 도착하는지를 정확히 알려준다. 택시를 잡기 유리한 자리를 잡으려고 길거리에서 신경전을 벌일 필요가 없다. 런던에서 블랙캡을 모는 2만3천명의 택시기사들이 참여한다. 런던에서 블랙캡은 특히 밤에는 가장 안전한 교통 수단이다. 런던에서 블랙캡을 모는 택시기사가 되려면 평균 4-5년은 공부에 전념하면서 수만개의 거리 이름을 모조리 외워야 하고 거리와 거리를 잇는 수많은 연결로를 머리에 꿰고 있어야 한다. 네비게이션은 상대가 안 된다. 런던의 택시기사는 앞으로 컴퓨터가 아무리 발달해도 사라지지 않을 고난도 직업이다. 무료.
 
Barclays Bike App  런던 전역의 570곳에 있는 공용 자전거 비치장에 대한 정보를 알려준다. 지금 있는 곳에서 제일 가까운 비치장이 어디고 그곳에 몇 대가 있는지를 알 수 있다. 런던에는 모두 8천대의 공용 자전거가 있는데 2010년 12월에 공용 자전거가 도입된 뒤로 지금까지 모두 2천40만회가 넘게 공용 자전거가 이용되었다. 런던에서 가장 이용자가 많은 자전거 비치장은 워털루역, 킹스크로스역, 하이드파크코너 순이다. 무료.
 
Urbanspoon App  금강산도 식후경. 지금 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어떤 식당들이 있는지 알려준다. 한식, 프랑스식, 일식 등 유형별로도, 가격대별로도, 평가점수별로도, 지역별로도 알 수 있다. 해당 식당에 언론에 소개된 내용도 읽을 수 있다. 무료. 
 
Museum of London App  런던박물관이 소장한 풍부한 사진 자료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 앱은 사람을 한 순간에 과거로 실어다준다. 가령 피카딜리서커스에서 카메라를 가만히 들고 있으면 백년 전 피카딜리서커스의 사진이 나타난다. 꼭 현장이 아니더라도 원하는 장소를 선택하면 그곳의 과거 모습을 기차나 버스 안에서 감상할 수 있다. 무료. 
 
Inclusive London App  호텔, 식당, 펍, 박물관 등 공공 장소가 화장실, 장애인용 화장실, 주차공간 종류의 편의 시설을 제공하는지, 개를 데리고 가도 되는 곳인지 등 접근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려준다. 무료. 
 
Street Art London App  런던 중심가의 유명한 박물관에도 볼거리가 많지만 이스트런던을 중심으로 런던에는 뱅시 등 기라성 같은 거리 미술가들의 작품이 곳곳에 그려져 있다. 280개 거리에 있는 90여 거리 미술가들의 그림을 거리별로도, 미술가별로도, 날짜별로도 다양하게 검색할 수 있다. 물론 지금 있는 곳에서 제일 가까운 거리에 어떤 그림이 그려져 있는지도 알 수 있다.
 
Parkopedia App  런던으로 차를 몰고 갈 때 가장 스트레스 쌓이는 것은 주차 공간을 찾는 것이다. 파코피디아는 런던 시대 곳곳의 거리 주차요금과 무료 주차 시간, 공용 및 민영 주차장에 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웹사이트는 무료로 검색할 수 있지만 앱은 1.99파운드다. 
 
Tube Exits App  출퇴근 때 운이 안 좋으면 지하철에서 내려서 출구 계단을 향해 한없이 걸어야 한다. 목적지를 입력하면 원하는 출구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서 내리려면 지하철 플랫폼 어느 지점에서 지하철을 타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일각이 여삼추 같은 출근 시간에는 보석 같은 앱이 아닐 수 없다. 0.69파운드. 
 
Secret London App  맨날 똑 같은 바, 갤러리, 식당만을 찾는 게 지겨워졌을 때 비밀의 런던 앱은 구세주다. 런던의 터줏대감들만이 알 수 있는 정원, 가게, 식당, 절경을 한자리에 모아놓았다. 0.69파운드. 
 
Carft Beer London App  크래프트비어는 소규모로 생산되는 명품 맥주, 장인 맥주를 뜻한다. 명품 맥주를 마시고 살 수 있는 런던의 명품 펍과 가게 100여곳을 소개한다. 1.99파운드. 
 
London's Best Coffee App  명품 맥주가 있다면 명품 커피도 있다. 스타벅스, 코스타처럼 획일적이고 정형화된 커피에 질린 사람들이 런던의 주옥 같은 커피 맛집을 소개한다. 1.99파운드. 
 
출처: 영국생활

이외에도 'London'으로 검색하면 엄청나게 많은 앱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요긴한 것이라면... 지하철 노선 및 이용, 버스 운행 정보, 볼거리 가이드 앱 등 10,000여개가 넘는 앱들이 있습니다. 하나 하나 사용해보고 소개해드리기에는 앱이 너무 많네요...


, 위 내용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아이디어를 나누고 싶은 분은 댓글 남겨 주세요.

myukinside@gmail.com으로 메일 주셔도 됩니다~~~



Posted by 첫 걸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