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하시는 분들 평안하시죠?

무척 오래간만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무슨 일 있느냐고 메일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어디를 다녀오느라 이리 된 것고요.. 앞으로는 자주 포스팅할 것입니다.

 

영국의 3 10일 일요일은… ‘Mother’s Day’, 어머니날입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어버이날로 바뀐지 오래 되었지만, 영국에서는 ‘Mother’s Day’ ‘Father’s Day’가 아직도 따로 기념되고 있습니다.

 

2013년의 ‘Mother’s Day’ : 3 10일 일요일

2013년의 ‘Father’s Day’   : 6 16일 일요일

 

우리 나라의 경우에느 1956년 이후 매년 5 8일을 어머니날로 정해 기념하였으나, 1973년부터 어버이날로 개칭해 현재까지 기념하고 있습니다.

 

‘Mother’s Day’ 16세기 경 시작된 것으로 믿어져 오고 있는 데.. 그 유래는 연례 행사로 학업, 취업 등 여러 가지 사정으로 집을 떠난 자녀들이 어머니의 교회를 찾아서 사랑을 나누도록 한 것에서 출발했다고 하므로 그 뿌리는 기독교에 두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Mother’s Day’ 날짜를 결정하는 방식도 기독교의 절기에서 유래했다고 하는 데, ‘Mothering Sunday’라고도 부르는 ‘Mother’s Day’는 사순절의 네 번째 일요일로 결정됩니다. 사순절은 기독교인들이 예수의 고행을 기리는 약 40일 간의 기간으로 성회 수요일(Ash Wednesday)부터 부활절 일요일(Easter) 전날까지를 일컫는 절기입니다. 대략 ‘Mother’s Day’ 이후 2주 정도가 지나면 부활절이 되는 셈이지요.. 참고로 사순절은 정통 기독교에서는 인정하지 않는 절기라고 합니다.

 

상세한 내용을 원하시는 분은 여기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인터넷에는 이외에도 아주 많은 자료들이 있습니다.

 

‘Mother’s Day’에는 특별히 공식적인 기념 행사를 갖는 것은 아닌 듯 하며, ‘Mother’s Day’를 즈음한 많은 쇼핑 정보를 통해서 이 날이 다가옴을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영국의 대표 슈퍼체인인 ‘Waitrose’의 매장에 설치된 ‘Mother’s Day’ 선물용품 코너의 사진입니다'Waitrose'는 영국의 다른 슈퍼체인에 비해 비교적 비싼 편이라고 알려져 있는 데,  가격이 비싼 만큼 좋은 품질의 물품만을 취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3주 남은 부활절 상품도 나란히 자리를 잡고 있는 데, 동서양을 막론하고 영원한 선물용 아이템인 쵸콜렛을 비롯하여 샴페인, 책 등 다양한 선물이 있으나 크게 비싼 상품은 없어 보입니다. 왜 더 비싼 선물이 없겠습니까만, 마음이 담긴 선물, 어머니께서 좋아하는 선물이라면… 유형이든 무형이든, 비싸든 싸든 그 어떤 것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Posted by 첫 걸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