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나라에는 때아닌 추위와 눈 소식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영국도 아직 봄 같지 않은 봄을 보내고 있습니다지난 주에는 최저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것은 물론 일부 지역에서는 눈이 내리거나 낮 최고 기온이 영하에 머물기도 했으며, 이번 주에는 다소 나아지겠지만 여전히 추운 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제법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되고 있으며, 주 후반부로 넘어가면서 낮 기온이 5~10도 정도로 회복될 것이라고 합니다. 어제 오후에는 모처럼 만에 햇살이 나기도 했지만, 한 동안 마치 장마처럼 내리는 비로 인해 햇빛 구경하기가 어려웠던 까닭에 봄 꽃들도 시원스레 피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화창한 봄 날은 대체 어디쯤 있는 것일까요??


'March so far: Little sign of spring' 

'Weather for the week ahead'



일종의 금주 운동이라고 할 수 있는 ‘Dry January’를 소개한 적이 있는데, 우연히 관련 사이트를 하나 더 발견해서 소개합니다.  바로 'Drink Aware'라는 사이트인데, 음주와 관련한 정보를 아주 풍성하게 담고 있습니다.

 

’Drink Aware’

 

 


사실 영국의 여성, 10대 혹은 대학생들의 음주는 종종 매스컴에서 다루어지는 사회적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알코올의 함량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기준인 ‘alcohol unit’의 정의는 물론 ‘alcohol unit’의 계산 방법, 주류 종류에 따른 ‘alcohol unit’, 자신의 음주 습관에 따른 영향 등 음주와 관련한 거의 모든(?) 정보를 항목별로 살펴볼 수도 있으며, 기타 평소 생각지 못했던 음주 관련 상식들이 아주 풍부합니다.  꼭 한번 살펴보시기 권합니다.


‘How alcohol affects your appearance’  

'How much alcohol is too much?'

'Are you drinking too much?'  


지난 포스팅에서 살펴본 것과 같이 'alcohol unit'은 아래와 같이 계산합니다.

 

Strength (ABV) x Volume (ml) ÷ 1000 = No. of alcohol nits.

예를 들면, 568cc를 뜻하는 1 파인트의 맥주(Pint of Beer) 4.8 x 568 ÷ 1000 = 2.7 units에 해당합니다.  

 

개략적으로 살펴본 'alcohol unit'은 아래와 같습니다.

 

 

영국의 국가의료보험인 NHS(National Health Service)에서도 관련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국민의 건강 증진 및 이를 통한 의료 비용 경감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Drinking and Alcohol'




Posted by 첫 걸음
,